스페인과의 평가전에서 손흥민(24,토트넘홋스퍼)의 영향력은 제로였습니다.... 먼저 손흥민 동영상을 같이 보시죵!
** 한국 스페인전 - 손흥민 동영상
손흥민은 6월 1일(이하 한국시간)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레드불 아레나에서 벌어진 ‘무적함대’ 스페인과의 친선경기에 선발로 출전했지만 한국의 1-6 완패를 막지 못했습니다! 이로써 슈틸리케호의 무실점 행진도 9경기에서 멈췄습니다!
손흥민의 발 끝은 무뎠다. 4-2-3-1 포메이션의 측면 윙포워드로 선발 출전했지만 경기 내내 이렇다 할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공격적으로 유효했던 기록은 전반 8분 왼발 슈팅이 전부입니다! 그것마저도 슈팅이 빗맞으면서 무산됐습니다!! 남태희가 스페인의 패스를 끊어낸 뒤 완벽한 기회를 제공했다. 하지만 손흥민의 슈팅은 골문을 크게 벗어났습니다!
이후에도 손흥민은 경기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못했습니다! 볼 터치 자체가 적었습니다!! 손흥민의 움직임 폭이 적었기 때문이다. 스페인 수비 틈에서 공을 기다리다 보니 패스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적극적인 돌파도 없었습니다!!
수비적인 가담도 느슨했습니다!! 윤석영과의 간격이 자주 벌어지면서 다비드 실바(맨체스터시티), 헥토르 베예린(아스날)에게 여러 차례 공간을 허용했다. 또한 전담 키커로서도 위력적이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후반 한국 손흥민이 교체되며 수건을 던지고 말았는데... 논란이 될 것 같네영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