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구명로비 의혹에 연루된 검사장 출신 홍만표(57) 변호사를 수사해온 검찰이 수사 착수 한 달 반만에 '홍 변호사 개인비리'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합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검사 이원석)는 2016년 6월 20일 홍 변호사에게 변호사법 위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조세포탈 등 '개인비리' 혐의만 적용해 구속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야권은 홍만표 개인 문제로 끝내선 안된다 며 법조비리에 대한 근본적 진상규명이 필요하다고 한목소리를 냈다고 합니다!!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우려했던 대로 검찰이 홍 변호사 개인 책임만 묻고 현직 검사엔 면죄부를 주려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이 제 식구 감싸기에 나섰다고 국민이 판단한다면 검찰 스스로 설 자리를 지우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압박했습니다!!

 

아울러 우상호 더민주 원내대표는 비상대책위원 회의에서 “최근 '정운호 게이트' 사건을 통해 보면 홍만표 변호사의 비리가 단순히 개인 비리겠는가"라며 "검찰 개혁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그는 강원도 삼척시 출신으로서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고 합니다!! 그의 부인 아내는 100채가 넘는 오피스텔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Posted by 종합정보
,